검색

이재명 경기도지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와 화상 면담

한미관계발전 및 경기도와 미국 간 협력증진에 관해 논의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진일
기사입력 2021-01-17

 

▲ 15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이재명 지사,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와 화상 면담이 열리고 있다.


[경인투데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오전 해리 해리스(Harry B. Harris Jr.) 주한미국대사와 화상 면담을 갖고, 한미 관계발전과 더불어 경기도와 미국 간 협력증진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이 지사는 해리스 대사에게 앞으로 한미 관계가 상호 협조를 바탕으로 서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확대 발전되길 바란다바이든 대통령의 취임과, 미국 역사상 최초의 여성 부통령 취임에 관심이 크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지 못하고 화상으로 대화하게 된 데 아쉬움을 표하면서 다음 주 이임하는 해리스 대사에게 앞으로도 한미관계 발전을 위한 역할을 당부했다.

이에 해리스 대사는 영화 기생충과 BTS 등을 언급하며 한국은 경제와 문다양한 부문에서 세계적인 모범국가라며 한국에서 미국을 대표해 일하면서 한국인들과 근무할 수 있던 것이 행운이었다고 화답하고, “앞으로도 양국 간 인적관계가 계속해서 한미관계를 좋은 상태로 지켜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면담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경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