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원시, 공공기관과 적극행정 협력체계 강화한다

책임관 회의 열고, 8개 공공기관과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 논의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진일
기사입력 2024-02-06

 

▲ 적극행정 책임관 회의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인투데이] 수원시가 8개 공공기관과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는 공공기관과 적극행정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기관 내 적극행정 문화 확신을 지원하기 위해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적극행정 책임관 회의’를 열었다.

이번 책임관 회의에는 수원시, 수원도시공사, 수원시정연구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문화재단, 수원컨벤션센터, 수원도시재단, 수원FC,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등 관계자가 참석해 공공기관의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 적극행정 추진계획, 공공기관 적극행정 활성화 지원 계획, 수원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참여 방법, 인센티브 발굴 관련 협조 사항을 안내했다.

수원시는 공공기관의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책임관 회의를 정례화해 수원시와 공공기관 간 실행계획을 상호 연계할 계획이다. 또 적극행정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수원시 주관 적극행정 행사를 할 때 공공기관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공기관 자체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사례는 공유할 예정이다.

적극행정 제도의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행정위원회의 의견제시 제도 대상 범위에 공공기관을 포함했고, 공공기관에 자체 컨설팅 자문제도도 안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수원시·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공기관 참여 컨설팅, 적극행정 제도 활용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참석자들이 ‘나를 바꾸는 힘 적극행정’, ‘우리를 바꾸는 힘 규제개혁’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마무리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 적극행정 추진 경험과 성과, 우수사례를 공공기관과 공유하고 공공기관의 적극행정을 지원하겠다”며 “적극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해 시민이 확실하게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경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