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용인시, 내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 개소 확정

백군기 용인시장, 당정협의회 개최 ‧ 조봉환 공단 이사장 면담 등 유치 총력 성과

가 -가 +

김진일
기사입력 2020-12-03

백군기 시장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면담에서 용인센터 개소를 요청하고 있다.


[경인투데이] 용인시는 3일 소상공인 금융 창업 지원 전담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의 내년 개소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지원을 비롯해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상담·교육·정보 제공, 온라인 판로지원, 폐업·재기 지원, 전통시장 마케팅인력 지원,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도내에선 수원, 평택, 화성, 성남 등 총 10곳에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역 소상공인들이 공단을 이용하려면 수원센터 등으로 이동해야해 번거로움이 컸다.

 

시는 용인센터가 개소하면 4만여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경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와 지원 혜택을 보다 쉽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용인센터 유치를 위해 국회의원 당정협의회를 개최하는 한편 중앙부처와지역 국회의원을 찾아 센터 유치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노력해왔다.

 

특히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4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의 면담을 통해 직접 용인센터 유치를 요청하는 등 적극 행보를 보인 바 있다.

 

백 시장은 코로나19 위기로 소상공인의 피해가 컸지만 지역 내 센터가 없어 불편을 겪는 모습을 보고 센터 유치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 개소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애정으로 만들어낸 쾌거라고 말했다.

 

지역경제의 든든한 기반인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다양한 지원책을마련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