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성시, 지방자치경쟁력 전국 1위 인증서 전달식

가 -가 +

김진일
기사입력 2020-12-03

 

 


[경인투데이] 화성시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

 

화성시는 3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과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경쟁력 점수 1,000점 만점에 727.66점을 획득해 전국 평균 478.53점에 비해 249.13점이나 높은 점수로 4년 연속 전국 1위의 쾌거를 이뤘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화성시는 젊은 인구구성, 충실한 산업기반과 재정건전성, 생활환경과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특히 1만여 개 기업과 21만 명 근로자의 활발한 경제활동이 돋보인 점, 기업유치와 관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 등 화성시 고유의 노력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설명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올해 지방규제혁신 대통령 기관표창,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기관 선정,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상에 이어 한국 지방자치종합경쟁력평가 4년 연속 전국 1위라는 결실을 거두었다“2021년은 시 승격 20주년으로, 스무 살 청년이 원대한 꿈을 펼치는 것처럼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과 나눔의 가치 실천으로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행복화성의 밝은 내일을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