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학교 시설환경 개선위한 정담회 실시

수원 명인중과 체육중․고, 시설 리모델링 및 소규모 학교교육 경비사업 논의

가 -가 +

김진일
기사입력 2021-01-27

 


[경인투데이]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26일 도의회 상임위원실에서 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시설과 관계 공무원과 함께 수원시 학교 시설 환경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박옥분 의원은 도 교육청 예산담당 사무관과 함께 한 자리에서 경기 체육중고 학생들이 추운 겨울철 실외 운동장 트랙을 이용할 수 없는데다 좁고 노후화된 기숙사를 이용하는데 많은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운동장 차양막 설치 등 개선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명인중학교의 소규모 학교교육경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학생들의 교육환경 질적 제고에 노력해 줄 것도 당부했다.

 

이어 시설과 시설기획담당 사무관에게는 “2020년 체육관 건립 교육협력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된 천일초등학교가 예정대로라면 오는 3월에 설계를 시작하게 된다면서 본관에서 증축되는 실내체육관과 급식소가 50m이상 떨어져 있어 학생과 교직원들의 편리한 통행을 고려한 브릿지같은 연결시설물 설치가 필요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옥분 의원은 지난해 지역 4개 초등학교 체육관, 급식소 증측사업비 164억원을 확보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인투데이. All rights reserved.